HOME > 게시판 > 건강 뉴스
 
복지부-G마켓, 중증장애인생산품 온라인 특별판매전 개최
관리자     975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은 G마켓과 함께 제 32회 장애인의 날(4.20)을 맞이하여 중증장애인생산품 특별 판매전 ‘착한 소비, 행복한 동행’을 개최한다

복지부와 G마켓은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 및 자립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특별 판매전을 기획하였다.

이번 판매전에서는 사무용품(USB, 토너카트리지 등)과 유기농 식품(육포, 참기름, 복분자ㆍ매실 등 발효원액, 쿠키, 허브차 등)과 생활용품(천연비누, 세제, 물티슈 등)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 중증장애인생산품 :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장애인복지단체ㆍ직업재활시설 중 복지부장관이 지정)에서 생산ㆍ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복지부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를 통해 전국에 16개 판매시설을 설치하고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나, 민간으로 판로를 확장하고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번 G마켓 특별 판매전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많은 국민들에게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해 알리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

송재찬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국장은 “이번 특별판매전은 국민들이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해 알고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에 대한 인식을 달리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특별판매전에 참여하셔서 중증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증장애인 특별판매전은 4월 16일부터 4월 26일까지 G마켓 홈페이지(www.gmarket.co.kr)에서 참여 가능하다.
[4.16.월.석간]_복지부-G마켓,_중증장애인생산품_온라인_특별판매전_개최.hwp